컴퓨터 / / 2020. 9. 25. 10:31

이니시스 결제내역 PC 및 핸드폰에서 조회 하는 방법

온라인 쇼핑을 통해서 물품을 구매할 때 KG이니시스를 통해서 구매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통장이나 카드내역서를 보다보면 결제내역 내용으로 이니시스, kcp전자결제 등으로 표시가 되서 이게 무엇인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이니시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결제내역을 조회해 보거나 케이페이 앱을 통해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결제내역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목차

     


    KG이니시스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바로가기



    저는 제가 사용중인 핸드폰을 통해 이니시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화면입니다. 전제결제 신청, 오프라인결제, 결제내역조회, 제휴제안, 자주찾는질문, 1:1 문의하기 이렇게 총 6개의 버튼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내역조회를 통해 여러분이 결제한 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KG이니시스 바로가기KG이니시스 바로가기


    결제내역 조회하기

    KG이니시를 통해서 결제한 내역을 조회해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조회를 하기 전에 먼저 결제수단의 유형을 선택해야 됩니다. 조회하기 부분에 이것을 클릭합니다.


    결제내역 조회하기결제내역 조회하기


    결제수단 선택

    여러분들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KG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수단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 부터 휴대폰결제 및 문화상품권 등이 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선택했습니다.

    결제수단 선택결제수단 선택


    신용카드 정보 입력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한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결제일자를 선택할 수가 있구요. 그리고 카드번호 및 결제한 금액을 입력한 다음 결제 내역 조회가 가능해요.

    신용카드 정보 입력신용카드 정보 입력



    저는 최근에 이니시스를 통해서 온라인 쇼핑을 한 적이 없어서 제가 방금 입력한 정보로 조회가 되는 결제내역이 없다고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결제내역 조회 결과 확인결제내역 조회 결과 확인


    케이페이 앱 설치



    결제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KG이니시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이니시스의 KPAY(케이페이)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 후 카드나 휴대폰을 등록해 놓으면 쉽고 편하게 결제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필요시 여러분도 이 앱을 설치 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케이페이 앱 설치케이페이 앱 설치


    케이페이 결제내역 확인

    대신 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와 휴대폰결제 입니다. 저는 아래처럼 제가 자주 사용하는 KB국민 신용카드를 등록했습니다. 이제 하단의 결제내역 항목을 통해 제가 등록한 국민카드를 사용해서 이니시스를 통해 결제하면 결제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케이페이 결제내역 확인케이페이 결제내역 확인


    KG이니시스 홈페이지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를 통해서 이니시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보니까 핸드폰으로 보는 것 보다 편하긴 하네요.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조회가 가능해요.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에서 아래 결제내역조회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KG이니시스 홈페이지KG이니시스 홈페이지


    이니시스 사이트 결제내역 조회



    마찬가지로 핸드폰에서 접속했던 KG이니시스 사이트와 동일하게 결제수단 유형을 선택해서 내가 무엇을 결제했는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결제수단 유형을 선택한 다음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함을 체크 후 조회하기가 가능해요. 여러분도 이렇게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니시스 사이트 결제내역 조회이니시스 사이트 결제내역 조회



    위 내용을 통해 이니시스 사이트와 어플을 통해서 결제내역을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결제내역에 KG이니시스 비슷한 내용이 찍혀서 내가 무엇을 구매했는지 조회하고 싶다면 위 방법을 통해 어렵지 않게 누구나 조회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