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1. 5. 14. 11:13

KB 리브부동산 시세 조회 및 매물 찾기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거나 실거래가 가격을 한 번에 조회하는 것을 원하신다면 리브부동산을 이용해보세요. 예전 이름은 KB 국민은행 리브온이었는데 현재는 리브부동산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부동산 시세를 조회하거나 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썸네일

리브부동산 사이트

부동산 매물도 찾고 시세도 조회할 수 있는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하면 지도가 나타납니다. 지도를 보면서 원하는 매물 조건을 설정해서 검색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매물 종류, 가격, 방 수, 관리비, 준공연도 등의 조건을 설정해서 매물을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건을 설정 후 검색했다면 해당하는 매물이 지도에 표시되는데요. 매물을 클릭해서 시세와 실거래가 등의 자세한 정보를 볼 수가 있어요. 부동산 매물 또는 가격을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여러분도 리브부동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브부동산-사이트-바로가기
리브부동산-사이트

KB 국민은행 시세 조회

선택한 부동산 매물에 대한 매매와 전/월세 KB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면적을 변경해 가면서 KB 시세를 통한 상위 평균가, 하위 평균가, 매물 평균가를 볼 수 있으며 최근 실거래가도 같이 조회할 수 있고 가격을 그래프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KB-부동산-시세조회
KB-시세조회

실거래가

KB 시세와 별도로 실거래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계약이 이루어진 매물의 가격을 볼 수가 있으며 해당 가격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시스템에서 가져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KB 시세는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아파트-실거래가
실거래가

매물에 대한 가격을 확인했다면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추가적인 정보인 단지에 대한 요약 정보와 평면도 등의 타입 정보 그리고 주위 시설에 대해 찾아볼 수 있는 내용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타입 정보에서는 면적을 변경해가면서 해당하는 평면도를 볼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 사이트

 

면적별-평면도-타입-정보
평면도

리브부동산 모바일 앱

리브부동산 플랫폼은 인터넷 사이트로 이용할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현재 사용하는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 또는 아이폰에 앱을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설치한 앱을 이용하는 것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리브부동산 앱을 설치 및 실행해서 이용하면 부동산에 대한 미래의 예측 시세를 조회할 수도 있고요. 부동산 관련 세금을 계산해볼 수 있는 세금 계산기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택 시장 및 가격 동향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모바일-앱-설치
리브부동산-앱

예측 시세 기능

설치한 리브부동산 앱을 실행하면 사이트에서 이용했었던 것처럼 동일하게 지도 형식이 나타나며 조건 설정 및 매물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결과로 나온 해당 매물의 꿀시세를 통해서 시세 조회가 가능한데요. 추가로 AI 모델을 선택해서 예측 시세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예측-시세-조회
예측-시세

 

앱 메인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선택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목록들을 볼 수 있어요. 부동산 관련 보고서를 읽어볼 수 있는 KB 통계 항목과 세금을 계산해볼 수 있는 세금 계산기 그리고 국민은행의 대출 상품 안내 정보 등의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브부동산-메뉴-추가-기능
추가-기능

KB 주택 동향 보고서

통계/리포트 버튼을 선택하면 월간 KB 주택 가격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보거나 KB 주택 시장 동향에 대한 보고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KB 경영연구소 보고서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읽어볼 수 있으니 이용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B-주택-시장-가격-동향-보고서
KB주택-보고서

 

리브부동산 사이트에서는 현재 세금 계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데요. 핸드폰에 설치한 리브부동산 앱을 이용하면 복잡한 부동산 세금을 간편하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취득세, 증여세, 재산세/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를 쉽고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어요.

 

부동산-세금-계산기
세금-계산기

 

부동산 매물과 시세를 조회해 보면서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다면 연락을 해서 거래를 시도할 수 있는데요. 만약 보유한 현금이 부족하다면 리브부동산의 대출 상품 항목을 선택해서 국민은행의 전세자금 대출 상품과 주택 담보 대출 상품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KB-국민은행-대출상품
국민은행-대출상품

마치며

지금까지 리브부동산 사이트와 핸드폰에 설치 후 이용할 수 있는 앱을 사용해서 부동산 매물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 방법과 KB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 외 세금을 계산하거나 주택 가격 및 시장 동향 보고서도 읽어볼 수 있으니 여러분도 이용을 해보세요.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대상 및 후기

KB 국민은행의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최장 7년 동안 최고 3천만 원 한도로 5~6%대 금리를 적용받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직자는 대출이 불가하며 소득이 발생해야 하는 국민은행

chotiple.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가입대상 신청방법

급하게 돈이 필요하시다면 최대 300만 원 한도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인 올원 비상금대출을 알아보세요. 저는 이 글을 통해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에 대해 신청 가

chotiple.tistory.com

 

 

바로바로론 300, 부동산 담보, 추가대출 신청방법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알아보곤 하는데요. 간단하게 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바로바로론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바로바로론

chotip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