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3. 16. 07:13

마스크알리미앱

마스크 알리미 앱

중국의 우한 폐렴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놓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KF94 마스크 가격이 개당 5천원 이상이 될 정도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었는데요. 지금은 정부에서 제공해주는 API를 통해 여러 마스크 알리미 앱과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마스크 알리미 앱을 이용해보세요.



참고로 제가 알려드릴 마스크 알리미 앱은 천재 해커라고 알려져 있는 이두희가 개발한 사이트와 굿닥 어플을 통해 주변의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가 있는지 품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이용하셔서 꼭 마스크 구매하여 잘 착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마스크알리미앱마스크알리미앱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먼저 이두희가 개발한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입니다. 핸드폰에서도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알리미 앱이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내 주위 근처의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의 보유 재고 현황을 알려줍니다. 참고로 실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부정확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를 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천재해커 이두희가 개발한 사이트로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두희의 여자친구인 걸그룹 레인보우 지숙도 SNS에 필요한 분들에게 해당 앱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글과 사진을 게재했었습니다.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마스크 알리미 사이트



마스크 알리미는 MASK-NEARBY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마스크 5부제에 따른 생년월일별 오늘의 마스크 구매 가능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마스크 구매 가능 여부 확인

주말에는 누구나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지만 평일이라면 생년월일에 맞게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요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생년원일이 오늘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럴 때는 마스크 알리미 앱 사이트에서 아래처럼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생년월일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의 생년월일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오늘 나의 마스크 구매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구매 가능 여부 확인마스크 구매 가능 여부 확인


마스크 재고 여부 확인

이제 현재 위치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현재 내가 있는 주변 위치의 약국에 대한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시간 현황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계속해서 마스크를 구매하기 때문에 정확한 실시간 재고는 체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대략적인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훌륭한 사이트입니다. 여러분들도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에 접속하셔서 마스크 재고를 확인해 보세요. 마스크 알리미 앱 바로가기



마스크 재고 여부 확인마스크 재고 여부 확인


굿닥 앱을 통한 마스크알리미앱

이번에는 모바일 핸드폰에 설치할 수 있는 굿닥 어플을 통해 마스크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국의 공적마스크 재고 수량을 파악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또한 야간, 주말, 공휴일, 명절까지 진료과목과 증상별로 영업중인 병원과 약국을 찾아주는 기능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해당 기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굿닥 앱을 통한 마스크알리미앱굿닥 앱을 통한 마스크알리미앱



굿닥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실시간으로 내주변 영업중인 약국이나 병원을 찾아볼 수도 있구요. 마스크 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주의 약국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굿닥 실시간 문역 약국 찾기굿닥 실시간 문역 약국 찾기



주위의 약국 목록이 표시되구요.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스크 수량을 색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은 100개 이상의 마스크 재고를 보유한 곳이구요. 주황색은 30~99개의 마스크를 보유한 약국, 빨간색은 30개 미만의 마스크를 보유하고 있고 회색은 마스크가 품절된 약국입니다.



이렇게 이두희와 지숙이 개발한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를 사용하시거나 굿닥 어플을 사용하여 거의 실시간으로 내 주변 근처의 약국과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공적 마스크의 수량 재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확인하셔서 꼭 마스크를 잘 구매하여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굿닥 앱을 통한 마스크알리미앱굿닥 앱을 통한 마스크알리미앱



이렇게 해서 마스크 알리미 앱과 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 예방법으로는 당연히 마스크 착용도 중요하지만 손을 깨끗이 씻거나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니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수칙을 잘 지키셔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3.21
꿀뷰 다운로드  (0) 2020.03.20
등기부등본 열람  (0) 2020.03.03
반디집 무료 다운로드  (0) 2020.03.02
마인크래프트 게임하기  (0) 2020.03.02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