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2. 2. 3. 16:08

2022년 문화누리카드 충전 신청방법 잔액조회 가맹점 사용처 찾는법

차상위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10만 원의 지원금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신규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과 자동 재충전 내용과 함께 잔액조회 및 가맹점 사용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 임인년 토정비결 사주팔자 궁합 보는법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 2022년 임인년 토정비결 사주팔자 궁합 보는법

2022년 임인년 사주 운세를 보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뽐뿌 무료운세 사이트에 접속해서 2022년 무료 토정비결과 사주팔자 그리고 궁합을 

chotiple.tistory.com

 

문화체육관광부-2022년-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문화누리카드 사이트 바로가기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규 발급은 2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전 연도에는 지역별 예산이 책정되어 있어 예상 소진 시 발급이 조기 마감될 수 있었는데요. 올해는 신청 자격을 충족한 대상자는 모두 문화누리카드 10만 원 충전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 카드인데요. 수많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가 존재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규 발급 신청이나 잔액조회 및 사용처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어요.

 

문화누리카드-누리집-홈페이지-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사이트

2022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

2022년 임인년에는 6세 이상(2016.12.31 이전 출생자)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1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카드는 2022년 2월 3일(목) ~ 2022년 11월 30일(수) 기간 동안 발급 신청 가능하며 2021년 12월 31일(토) 기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나의 숨은 예금 환급 신청방법

 

휴면계좌 통합조회 나의 숨은 예금 환급 신청방법

계좌를 한 번에 통합하여 조회 후 남아있는 예금이 있다면 다른 계좌로 환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저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와 금융결제원 계좌정보

chotiple.tistory.com

 

2022-문화누리카드-발급-신청자격
신청자격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방법

지원금 자동 재충전 제도로 2021년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에서 수급 자격을 유지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2022년 지원금을 문화누리카드에 충전해 주고요. 신규로 발급받는 경우 총 4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어렵지 않게 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주민센터 방문
- 신청자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카드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합니다. 주민센터에서는 발급 자격을 검증하고 상세 정보를 등록합니다. 이후 신청자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문화누리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누리집 사이트
- 우편으로 수령하는 경우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 후 발급 자격을 검증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상세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우편으로 수령받을 수 있으며 약 15일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농협 영업점 방문 수령하는 경우 우편으로 수령하는 경우와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는 절차는 동일하며 신청 완료 후 약 2시간 이후 농협 지점을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

3. 공식 모바일 앱
- 문화누리 모바일 공식 앱을 실행하여 카드 발급을 선택 후 본인인증 수행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전화 ARS
- 유효기간 23년 이후 카드와 본인 명의 휴대폰 소지한 경우 전화 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문화누리카드-발급기간-신청방법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남아있는 잔액을 조회해 보고 싶으시다면 누리집 사이트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인증 수단이 없다면 누리집 고객지원센터인 1544-3412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남아 있는 잔액에 대해 문의를 해볼 수 있어요.

 

문화누리카드-누리집-사이트-잔액조회-방법
잔액조회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지급받은 문화누리카드 10만 원을 다 사용한 경우 충전 시점의 보유 잔액을 포함하여 1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연간 누적 이용 금액은 200만 원 한도이며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 텔레뱅킹, CD·ATM 기기를 통해 카드 하단에 표시된 가상 계좌로 입금 가능해요.

충전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사용 가능한 기간은 카드 전면에 표시되어 있는 카드의 유효기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가상 계좌에 충전한 본인 충전금 잔액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으로 문의 가능합니다.

 

CBS 레인보우 표준 음악FM 라디오 실시간 듣기 편성표 보는법

 

CBS 레인보우 표준 음악FM 라디오 실시간 듣기 편성표 보는법

CBS는 기독교 방송으로 유명한데요. 음악FM 라디오 방송에서는 일반 대중가요 음악 방송을 틀어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듣고 있는데요. 제가 CBS 홈페이지와 레인보우 앱을 설치

chotiple.tistory.com

 

본인-충전금-충전-방법
본인-충전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조회

 

 

신청해서 발급받은 카드는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없는 곳에서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업종에는 크게 문화, 관광, 체육 업종이 존재하며 각각에 대한 가맹점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
- 오프라인 가맹점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는데요. 해당 가맹점이 폐업하거나 업종변경 등의 이유로 조회한 내용과 다를 수도 있으니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확실하게 사용 가능한 것인지 확인 후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2. 온라인 가맹점 사용처
-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게 되면 가맹점 이름과 사이트 URL 주소를 알 수 있으며 나와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가맹점-사용처-찾기
사용처

 

스마트폰에 문화누리카드 공식 모바일 앱을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제가 설명해 드린 카드 신규 발급과 잔액조회 및 가맹점 사용처를 언제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아이폰 모두 앱을 검색 후 설치 및 실행할 수 있어요.

 

문화누리카드-모바일-앱-설치하기
문화누리카드-모바일-앱

마치며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과 잔액을 조회할 수 있는 내용 그리고 가맹점 사용처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연간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본인이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으니 지원 대상에 해당하신다면 발급 신청을 해서 사용해 보세요.

 

피망고스톱 실행 무료 온라인 맞고게임 설치 다운로드 방법

 

피망고스톱 실행 무료 온라인 맞고게임 설치 다운로드 방법

제가 오늘 글을 작성한 이유는 피망 고스톱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컴퓨터와 휴대폰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기 위함입니다. 결국 온라인 정통 고스톱 게임도 즐기고 1:1 실

chotip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