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 2020. 9. 10. 09:54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최신버전 설치 방법

스케치업 프로그램은 처음 앳라스트 소프트웨어 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3D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이후 구글에서 인수를 했다가 현재는 트림블 회사가 인수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옛날 2017 버전에서는 Pro 버전 말고도 Make 버전이 있어서 제한된 기능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했었는데요. 2020 버전에서는 Pro 버전과 30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체험판 버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목차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3D 모델링 수업을 배우고 있는 대학생 분들이라면 30일 체험판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으며 주로 건축업계에서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ro 버전은 1년 단위로 결제를 하는 방식의 소프트웨어 구독 방식입니다. 먼저, 30일 체험할 수 있는 Pro 버전을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시 지금 설치를 해보세요.


    스케치업 사용 용도

    스케치업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여기서 SketchUp 체험 버튼을 클릭해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서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SketchUp 용도를 선택합니다. 저는 개인용으로 선택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스케치업 사용 용도스케치업 사용 용도


    Trimble 로그인

    30일 체험판 스케치업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해보기 위해서는 꼭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간단하에 애플 계정이나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사용하는 구글 계정을 연동해서 쉽게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Trimble 로그인Trimble 로그인


    스케치업 사용 준비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SketchUp Free를 시작하기 위한 사용 준비 화면이 나타납니다. 귀하의 역할과 다운로드 받기 위한 운영체제를 선택하구요. 내 개인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데 동의를 하기 위한 I agree에 체크를 후 스케치업 Pro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스케치업 사용 준비스케치업 사용 준비


    스케치업 프로 무료 다운로드



    데스크탑 앱에서 SketchU Pro을 30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프로 버전의 설치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통해 3D 모델링 작업을 한 작업 파일을 열러서 볼 수 있는 데스크탑 뷰어도 필요하다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프로 무료 다운로드스케치업 프로 무료 다운로드


    스케치업 설치하기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스케치업 프로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한국어 버전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케치업 설치하기스케치업 설치하기


    스케치업 프로 2020 사용



    설치가 완료된다면 이제 SketchUp Pro 2020 프로그램을 무료 30일 동안 체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0일이 지나 체험 기간이 끝났다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며 계속 사용을 원한다면 유료로 프로버전을 구매해서 사용을 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무료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케치업 프로 2020 사용스케치업 프로 2020 사용



    스케치업 프로그램이 3D 모델링 프로그램들중 인기가 많은 이유는 일단 사용법이 굉장히 쉽다고 합니다. 필요하다면 체험판을 무료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해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