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고객센터
저는 이 글을 통해서 딜라이브(Dlive) 사이트에 접속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이용할 수 있는 ARS 안내 정보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 AS 신청 방법을 알아볼게요. 여러분도 딜라이브 사이트에 접속 후 고객센터 메뉴를 이용하여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딜라이브는 케이블 방송사이며 전국에 무려 17개의 케이블방송을 거느리고 있는 수도권 최대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 입니다. 저는 몇 년 전에 이사를 가면서 텔레비전 방송사를 딜라이브로 바꿀 기회가 있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KT에서 잘 해줘서 바꾸지는 않은 기억이 있습니다.
딜라이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과기정통부 2020 유료방송 품질평가 결과에서 이용자만족도로 케이블TV 딜라이브가 1위를 달성했다는 내용이 보이네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딜라이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상품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제가 컴퓨터를 사용해서 딜라이브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화면입니다. 이용요금을 조회하거나 가입상품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소개 글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의 오른쪽에 존재하는 고객센터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객센터 메뉴 항목
고객센터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이용이 가능한 메뉴 항목들이 나타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을 보거나 1:1로 고객 상담을 할 수도 있고요. A/S 신청 접수를 하거나 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화 통화가 가능한 전화번호 ARS 안내 정보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딜라이브 ARS 안내
딜라이브 대표 전화번호는 1644-1100 이며 강남은 1877-5000 입니다. 여기로 전화해서 AS 안내 정보 또는 요금 관련 문의 내용에 대해서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딜라이브 인터넷전화 이용고객 무료상담 전화번호는 070-8955-1100 이며 강남은 070-8146-6000 입니다.
1. AS 안내
-
1번: 셀프해결 가이드를 통해 AS 매뉴얼을 문자로 수신 받을 수 있습니다.
-
2번: 셋톱박스를 원격으로 리셋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0번: AS 관련하여 상담원과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문의
-
1번: 자동 안내 서비스를 들으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번: 요금 관련하여 상담원과 연결해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점검 해보기
전화 통화가 어렵거나 AS를 신청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 자가진단 점검을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딜라이브 고객센터의 서비스 이용가이드를 보면 디지털방송 장애와 인터넷 장애에 대해 가이드를 보면서 스스로 장애 증상을 직접 해결할 수도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장애 점검
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 접속이 안되거나 또는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고 있는 장애 현상을 겪고 있다면 여기서 해결에 대한 자가진단 점검 가이드를 확인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셀프 해결 가이드
A/S 안내 메뉴에서 셀프 해결 가이드 항목을 클릭하면 방송, 인터넷, OTT, 전화에 대해 겪고 있는 증상을 찾아서 스스로 해결을 해볼 수가 있는 자세한 가이드 내용을 글과 사진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A/S 접수 전에 확인을 해보면 스스로 해결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기
가입이나 설치, 장애, 서비스 이용 관련 내용 그리고 요금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자주 묻는 질문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딜라이브 관련 다른 분들도 자주 찾고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 리스트를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하기
자가진단 점검을 해봐도 해결이 안되고 셀프 해결 가이드나 자주 묻는 질문을 찾아봐도 현재 딜라이브 제품에 대해 겪고 있는 장애 증상 해결이 어렵다면 고객센터 사이트에서 AS 접수를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신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회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딜라이브 AS 신청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여러분의 정보를 입력해야 되며 서비스 내용에 대한 자세한 증상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접수에 대한 답변의 경우 평일 9~17시에 접수한 건에 대해서는 당일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평일 17시 이후 접수는 익일 평일 오전에 받을 수 있어요.
주말, 공휴일 접수 건은 휴일이 끝난 익일 평일 오전에 접수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AS 방문 일정은 담당자가 별도 회신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겪고 있는 장애 증상에 대해 글을 남겨서 AS를 신청 접수하여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을 받아 보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채널 편성표 보기
딜라이브 고객센터 화면에서 채널 편성표 버튼을 클릭해 보면 상품 및 지역을 선택해서 채널표를 확인도 가능합니다. 채널순으로 정렬하거나 장르별로 정렬해서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딜라이브 고객센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AS 문의나 요금 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전화번호와 ARS 안내 정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 증상을 해결하기 위한 가이드 내용도 볼 수가 있으며 직접 AS 접수를 신청해서 해당 내용에 대해 답변을 받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사항목 검진기관 찾는 방법 (0) | 2021.01.11 |
---|---|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 구직촉진수당 지원 자격 조건 (0) | 2021.01.07 |
울산교차로 부동산 아파트 오피스텔 토지 매물 찾기 가격 조회 (0) | 2021.01.04 |
구미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정보 알아보기 (0) | 2021.01.02 |
2021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내용 및 바뀐사항과 신청 방법 (0) | 2020.12.29 |